지난 WOF
지난 세계해양포럼의 히스토리를 찾아보세요!

WOF 2021

Program
프리세션 [D-1] 해양환경 오스카상 수상작 <나의 문어 선생님> 과의 대화: 크레이그 포스터와 타일러 라쉬
일시 10.25(월) 오후 15:00~15:30
장소 세계해양포럼 공식홈페이지 및 유튜브 생중계

[대담]

To Be Determined

크레이그 포스터

영화 <나의 문어 선생님> 제작자 / 영화감독

크레이그 포스터(Craig Foster)는 아카데미 시상식과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수상한 영화감독이자, 박물학자, 해양 탐험가이다. 그의 작품이 수상한 국제 어워즈는 총 100개가 넘는다. 또한 그는 거대 아프리카 해양림의 장기 보존과 재생을 위해 활동하는 The Sea Change Project라는 비영리 단체의 공동 창설자이다. 그의 영화 「나의 문어 선생님」 으로 아프리카 해양림은 글로벌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 크레이그는 초기 사피엔스 행동 센터(centre for early sapiens behaviour)에서 5년간 자문을 맡았으며 센터의 연구물로 전시회를 구성했다.

[대담]

To Be Determined

타일러 라쉬

방송인, 환경운동가

대한민국 방송연예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타일러는 문화간 소통 전문가 및 관련 창업자로 현재 한국기업의 글로벌화와 해외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다. 미국 시카고대학교 국제학부를 졸업하고 워싱턴 DC 미국 상원 사법위원회와 주미한국대사관 대사실에서 근무하고 한국 유학을 택했다. 2014년 서울대학교 재학 중에 있을 때 JTBC ‘비정상회담’ 출연으로 방송 데뷔한 이후로 다양한 채널에서 활약을 보였다. 그 중 tvN의 ‘뇌섹시대 문제적남자’, 그리고 SBS 라디오의 ‘김영철의 파워FM - 진짜 미국식 영어’, MBC의 ‘대한외국인’ 등 방송이 있다.

Program
개막식과 기조 ‘축의 전환’ 마우로 기옌
일시 10.26(화) 오후 15:30~17:30
장소 세계해양포럼 공식홈페이지 및 유튜브 생중계

[기조연설]

글로벌 트렌드, 지속 가능성, 그리고 도시

마우로 F. 기옌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저지경영대학원장

마우로 F. 기옌(Mauro F. Guillén)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저지경영대학원장을 맡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2030 축의 전환> 저자이다. 글로벌 시장 트렌드 및 국제 비즈니스 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이자 인기 있는 연사로 활동하고 있다. 마우로 기옌은 트렌드에 관한 수치해석평가와 더불어 비즈니스, 정치 및 일상 속의 쉬운 예시를 들어 연구와 교육, 연설을 진행한다. 그는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스페인 오비에도대학교에서 정치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기조연설]

아시아 태평양의 지속가능한 블루 미래(Sustainable Blue Future) 확보, 건강한 해양과 지속가능한 블루 이코노미를 위한 ADB의 행동계획

엄우종

아시아개발은행 (ADB) 사무총장

엄우종 사무총장은 2021년 2월 22일부터 아시아개발은행(ADB) 총재비서실 소속 사무총장으로 임명되어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그는 미국 보스턴 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에서 금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엄 사무총장은 아시아개발은행에서 지속가능개발·기후변화국(SDCC)의 고위직으로 일한 11년을 포함해 사업 및 관리 분야 모두에 몸을 담그며 27년 이상을 근무했다. 2018년 6월부터 지속가능개발·기후변화국장으로서 최고감사책임자(Chief Compliance Officer)의 역할을 겸했다.

수산
해양도시 네트워크
조선
해양정책
해양인문학
크루즈
KIOST 스페셜
해운·항만
해양스타트업
에필로그

※ 주최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FOLLOW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