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콘텐츠 직접 디자인해 보세요”

 

올해 10월 열리는 세계해양포럼(WOF)의 대주제가 ‘초해양시대-협력과 공존으로, 번영의 길을 찾아서’로 확정됐다. 이에 따라 세계해양포럼 주관기관인 (사)한국해양산업협회는 2022년 제16회 세계해양포럼 대주제를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형상화할 ‘2022 해양콘텐츠 공모전’을 부산시와 함께 16일까지 갖는다.

‘2022 해양콘텐츠 공모전’ 공모 분야는 포스터, 캐릭터 스티커, 캘리그라피 등 3개 부문이다. 포스터 부문은 올해 열리는 세계해양포럼 포스터를 창작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 WOF 대주제를 담아낸 미래지향적이고 역동적인 형상을 보여주는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캐릭터 스티커, 캘리그라피 부문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공식명칭을 이용, 창의적인 작품을 창작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캘리그라피는 1인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모든 작품은 이메일로 제출하며 수상작에 한해 오프라인 제출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의 각 부문 대상작은 올해 WOF 공식 포스터 디자인으로 활용하거나 각종 홍보물의 중요한 모티브로 활용되는 등 국제 무대에 선보일 자격이 주어진다. 또 모든 입상작을 시상 이후 온·오프라인으로 널리 전시할 예정이다.

해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심사 결과에 따라 포스터 부문은 최대 3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캐릭터 스티커·캘리그라피 부문은 최대 1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5일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세계해양포럼 기간 중 진행한다.

자세한 접수 방법과 유의사항은 WOF 홈페이지(www.wof.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세헌 기자 cornie@busan.com